항목 | 내용 | 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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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규칙 | 타운카 플랫폼을 통하지 않은 직거래(현금 또는 계좌이체) 등 외부 및 비정상 거래 정황이 확인된 경우 |
이용정지 |
동승 운전자가 단독 운행 시 | 이용정지 (유저와 동승 운전자 모두 동일 조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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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자, 명의도용, 미성년자 등 계약자 외 차량 운행 시 | 이용정지 | |
음주 및 약물 복용 운행 시 | 이용정지 | |
부정 사용 | 반납지연 60분 이상 ~ 연락두절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고의 또는 무단 반납지연 12시간 이상 ~ | 이용정지 | |
차량 부정 사용(임의 운행 등) | 이용정지 | |
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차량을 운행한 경우 | 이용정지 | |
미납 요금 발생 | 차량 대여 이용료, 하이패스 통행료, 과태료 및 패널티 비용 등 미납 시 | 미납금 완납 시점까지 이용정지 |
이용자격 부적합 | 면허정보(갱신,정지,취소 등),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 기본 회원기재정보 불일치 시 | 정상 반영시점까지 이용정지 |
반복적인 패널티 정책 위반 또는 비정상적으로 당사 플랫폼을 이용하는 경우 | 회원자격재심사 | |
대여 차량을 상업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대여 차량을 불법•비정상적 용도로 차량를 이용한 경우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대여 건 당 최고 속도가 130Km/h 이상 3회 누적 (최근 2년 이내) 의 난폭운전을 하는 경우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또는, 난폭운전 관련 신고/제보가 수신되는 경우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외설적•폭력적인 음성, 메시지, 영상 등 기타 사회 질서에 반하는 언행 및 정보를 플랫폼에 공개•게시하거나, 타운카 고객센터 이용 시 발언하는 행위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범법 행위가 적발되어, 대외 기관을 통해 수사 관련 공문이 회사에 접수된 경우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차량 분실/도난 및 파손 | 차량옵션 및 실내부품 (내비게이션, 블랙박스, SD카드, 소화기 등) 임의•고의 파손 및 도난 | 이용정지 |
차량에 설치된 운행정보/영상정보 수집장치를 탈거, 훼손 등 임의 조작하여 회사와 차주에게 피해를 끼친 경우 | 이용정지 | |
대여 차량 임의 훼손, 정비, 수리, 분해, 점검 및 기타 범법행위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차량 내 비치되어 있는 차주의 주유 카드 또는 전기차 충전카드를 분실한 경우 | 회원자격재심사 | |
차량 내 비치되어 있는 차주의 주유 카드 또는 전기차 충전카드를 주유/충전 목적 외 개인 용도로 오•남용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차량 키 분실 및 파손 | 회원자격재심사 | |
차량 사고/고장 | 사고 발생 및 차량 내/외부에 손상을 발생시킨 경우 | 해당 사고가 처리되는 시점까지 서비스 일시정지 (단, 미신고, 무면허, 음주운전 등 이용자격에 맞지 않을 경우 이용정지) |
표준 차량대여약관 23조 24조 위반 행위 발생 시 |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
사고 손해액 누적 2백만원 이상, 대여건 중 누적 3회 이상 사고 발생 (최근 사고 발생일로 부터 1년 이내) | 항목 중 1가지 이상 해당 시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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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이용 발생한 사고에 대해 ① 예약 시간 내 회사 및 차주에게 신고/공유하지 않은 경우 ② 고의적으로 숨긴 경우 |
항목 중 1가지 이상 해당 시 회원자격재심사 또는 이용정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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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외부 청결 | 흡연(연초, 액상/궐련형 전자담배, 비타민 스틱 기타 유사 흡연을 포함함) 및 기타 이에 준하는 원인으로 차량 내부의 오염/악취 및 손상이 유발되거나 흡연 흔적 등이 남은 경우, 혹은 제보 신고/적발 시 | 이용정지 |
캐리어 미탑승한 반려동물을 동승하여 차량 내부의 오염/악취 및 손상이 유발된 경우, 혹은 제보 신고/적발 시 | 이용정지 | |
음식물, 동물 오염물 (털, 배변물 등), 쓰레기 등 기타 이에 준하는 원인으로 차량 내부의 오염/악취 및 손상이 유발된 경우, 혹은 제보 신고/적발 시 | 이용정지 | |
기타 | 차주의 비매너 행위 신고 | 이용자격 재심사 및 이용정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