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피플
다시 가까워지는 이웃사이
안녕하세요, 타운카 콘텐츠 마케터 ‘Sun’ 입니다. 타운카와 함께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기를 함께 해주시는 ‘오취리’ 파트너님의 생생한 후기를 셰어해 드릴게요!
2022-11-16
Sun

2022.11

Record #3 <다시 가까워지는 이웃사이>

안녕하세요, 타운카 콘텐츠 마케터 ‘Sun’ 입니다.
타운카와 함께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기를 함께 해주시는
‘오취리’ 파트너님의 생생한 후기를 공유해 드릴게요!

Q. 간단한 본인 소개와 함께 타운카에 셰어하고 있는 차량을 자랑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타운카 파트너 ’오취리’입니다.

어딜 가나 시선 집중! 테슬라 모델3을 공유하고 있어요~”



Q. 타운카를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매형 덕분에 알게 됐어요. 매형이 차에 관심이 많아요, 하남시에 새로운 차량 공유 플랫폼이 나왔는데

합법적으로 자차를 빌려주고 수익을 낼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호기심에 타운카를 검색해보다 잘 알게됐죠!.”

Q. 내 차를 빌려준다는 것에 대한 걱정은 없으셨나요?

  • 걱정이 없었다. 내 차를 빌려주는 것에 대한 걱정을 하지 않은 이유를 말해주세요.
  • 걱정이 있었다. 어떤 점이 그 걱정을 해소해준 계기가 되었나요?

”걱정이 없었다면 거짓말이겠죠.

내 차를 빌려주면 차를 험하게는 쓰지 않을지, 차량 내부를 오염시켜 놓진 않을지, 그런 걱정은 있었어요.

하지만 같은 동네 이웃에게만 대여 해준다는 말에 한 번 믿어보기로 했죠.

그리고 그 믿음은 현실이 되었어요. 이제는 신뢰하고 있어요.

제 차가 아이코닉 해서 대여가 좀 많은 편인데, (뿌듯) 많은 대여 건이 쌓일수록 이웃에 대한 신뢰와 믿음도 함께 쌓이더라구요.

그 경험이 누적되면서 걱정도 없어지게 된 거 같아요.!”

Q. 타운카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일까요? (구체적으로 말씀해 주실수록 좋아요!)

”대여를 멀리 이동하거나 하지 않고 동네에서 대여해주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으로 느껴져요.

차를 대여해주는 파트너의 입장이지만, 그 장소가 우리 집 주차장인 부분도 너무 좋아요.

엘리베이터 타고 내려가기만 하면 되는데 너무 편해요. 또 다른 장점을 말씀드리자면, 수익도 큰 부분이죠.

재택근무가 길어지다 보니 차를 안 타는 날도 길어졌어요. 그러다 보니 차가 주차장에 방치되어 걱정이 많았는데,

차가 필요한 이웃분들께 대여해주고 저는 수입도 얻을 수 있으니 마음도 좋고 가계에 보탬도 되니 더 좋았죠."

Q. 차를 빌린 이웃님과의 기억나는 에피소드나 경험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타운카 초창기 시절 이야기인데요.

우리 집 주차장에서 대여하고 반납까지 하는 서비스 플랫폼이 유일무이하다 보니,

한 이웃분은 타운카 서비스에 너무 만족스럽다고 이틀을 연속으로 대여하셨던 적이 있어요.

여러 번 대여하시는 이웃님들도 있다 보니, 나중엔 이웃님들이 반가워지더라구요.

예전 그 시절처럼 이웃끼리 서로 왕래하고 인사하는 동네가 될 수 있겠다는 희망을 타운카를 통해 미리 경험한 것 같아요.”

Q. 파트너로 함께하면서 타운카에게 갖는 기대나 요청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어떤 점들이 있는지 이야기 해주세요.

”편리하고 합리적인 타운카 서비스를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아요.

더 많은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많은 분이 타운카를 경험하셨으면 좋겠어요.

더불어 타운카의 성장도 응원합니다! 타운카의 성장이 파트너의 성장이기도 하니까요!."😊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지금까지 ‘오취리’ 이웃님과의 인터뷰를 공유해드렸는데요.

또 다른 파트너님들의 기분 좋은 이야기를 담아 돌아오겠습니다!

다음달에 만나요!

타운카 앱 다운로드
Sun
오래오래 살기 좋은 우리동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