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피플
타운카를 만나고 차를 팔았습니다.
타운카와 함께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기 위한 해주시는 ‘운전하쥬’ 이웃님의 생생한 후기를 셰어해 드릴게요!
2022-10-19
타운즈

2022.10

Record #2 <타운카를 만나고 차를 팔았습니다>

안녕하세요, 타운카 콘텐츠 마케터 'Sun' 입니다.
타운카로 차를 사는 대신 빌려 쓰며 살기 좋은 우리 동네 만들기를 실천 중이신
소중한 ‘운전하쥬’ 이웃님의 생생한 후기를 셰어해 드릴게요!

Q.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타운카를 실용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운전하쥬’ 입니다.

나름 운전경력 7년차 베테랑 드라이버랍니다☺️ ‍

Q. 타운카를 이용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언니가 미사역 근처에서 전단지를 받아왔는데, 차량을 무료로 대여해주는 이벤트였던 거 같아요.

미니를 타보고 싶다고 한 번 빌려보자고 보채길래 ‘그래, 한 번 빌려보자’ 라는 가벼운 마음으로 대여를 했던 거 같아요.

(귓속말)언니가 장롱면허거든요.

생각보다 대여료도 타 차량 대여 플랫폼이나 렌터카보다 훨씬 저렴해서 조금 놀랐던 기억이 있네요.

이벤트 덕분에 부담없이 대여해본 것 같아요. 그래서 최근엔 차도 팔았습니다.

하핫! 이거저거 따져보니까 1인가구인 제가 자차를 소유하는 것 보단 필요할 때마다 타운카에서 차를 빌려타는게 훨씬 이득이더라구요. 계산기 다 두드려봤죠 😉

Q. 타운카를 주로 이용하실 때는 언제이신가요?

주말에 근교로 놀러갈 때나, 코스트코나 이케아 같은 곳 갈 때요!

예전에 갖고있던 경차보다 큰 차가 필요해서 다른 종류의 차 필요할 때 주로 이용했던 거 같아요.

Q. 카셰어링을 이용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청결! 무조건 청결상태요! 새 차처럼 깨끗한 정도도 아니고 그냥 ‘사용 흔적만 없으면 좋겠다’입니다.

예전에 타 비슷한 플랫폼 중에 O카를 자주 이용했었어요.

그런데 차량 청결 상태도 점점 안좋아지고, 어떨 때는 담배 냄새 같은게 남아있어서 돈주고 빌려타는 차인데 조금 실망감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그 후로는 차가 필요해서 빌려야할 때 걱정이 먼저 들었어요.

그런데 타운카는 이웃분들이 실제로 소유하고 있는 차이기도 해서인지 차도 관리가 잘되어 있고, 차마다 향기도 다 달라요🙂

그런 부분이 너무너무 좋습니다! 타운카 최고 (웃음)

Q. 타운카를 이용하면서 좋았던 점을 자랑해주세요.

위에 질문과 중복되는 부분인 것 같은데, 타운카에는 단순하지만 강력한 장점들이 있어요.

차가 상상초월로 깨끗한 점, 평균 종일 대여료 3~5만원이면 하루동안 맘편히 탈 수 있다는 점.

워낙 베테랑 드라이버라 사고 걱정은 없지만, 보험도 완전자차로 완벽하게 지켜주는 것도 너무 큰 장점이구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부분은 차를 빌려주는 이웃님들이 너무 친절하시다는거에요.

어떻게 보면 이웃님에게 정말 소중한 자산인거잖아요.

그런데 너무 친절하게 맘편히 탈 수 있게 대해주시는 모습을 보면서 오히려 감사해서 제 차보다 소중하게 타게 되더라구요.

Q. 타운카를 이용하면서 건의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말씀주세요.

우리 집 주차장에서 차를 빌릴 수 있다는 점은 변치 말고 꼭 지켜갔으면 해요.

저에겐 이게 타운카의 가장 큰 장점이었거든요.

그리고 또 바라는 점이 있다면 조금 더 다양한 차종들을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가족들과 함께 이동할 때 훨씬 더 자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타운카 1기(?) 유저로서 타운카가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네요. ‍

Q. 타운카는 이런 분께 추천하고 싶다!

주말에 놀러갈 때 놀기 전에 이미 대중교통타고 이동하다 지치시는 분들!(유경험자입니다^^)

또 내 차는 있지만 어느날은 경차를 타는게, 어느날은 SUV를 타는게 더 이득이다 싶으신 분들도요.

가정이 있으신 분들은 세컨카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유지비가 너무 부담스러운 경우가 많잖아요?

필요할 때 타운카에서 빌려타는게 훨씬 남는게 아닌가 싶어 추천드립니다!

타운카 좋아해요💚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

지금까지 ‘운전하쥬’ 이웃님과의 인터뷰를 셰어해드렸는데요.

이웃님이 얼마나 타운카에 진심인지 알게된 뜻깊은 인터뷰였습니다.

다음편도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또 다른 기분 좋은 이야기를 셰어해드릴게요!

11월에 만나요!‍‍

타운카 앱 다운로드
타운즈
오래오래 살기 좋은 우리동네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