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카 서비스 이용 조건을 알려주세요.
faq arrow

1) 만 26세 이상부터 2) 운전면허 취득 후 2년 이상자 3) 하남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거주자(전입신고)만 이용 가능합니다.

하남시 주민만 가입할 수 있나요?
faq arrow

현재 타운카 서비스는 하남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거주자만 이용 가능합니다.
전국 모든 지역에 서비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만 26세 미만도 대여할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는 만 26세 이상만 대여가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취득 2년 미만도 대여할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대한민국 운전면허증 취득 2년 이상의 자격요건이 필요합니다.
※ 면허증 재발급 등의 사유로 발급 일자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운전 경력증명서'를 준비해 주세요.

하남시 주택/빌라 거주자도 대여할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는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로 정부로부터 승인을 받고 서비스를 운영 중입니다.현재 하남시 아파트 및 오피스텔 거주자만 서비스 이용할 수 있도록 승인 받았습니다.

주소는 어떤 서류로 인증하나요?
faq arrow

거주지 주소와 성함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면 무엇이든 좋습니다. (신분증, 우편물, 관리비 고지서 등)

타운카 이용 시 자동차 보험은 어디까지 보장되나요?
faq arrow

타운카에서는 캐롯손해보험과 함께 '타운카 전용 자동차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운카 이용 중 주유 또는 충전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faq arrow

타운카의 차량은 연료가 충분한 상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유나 충전은 직접 수행하지 않는 게 원칙입니다.만일 부득이한 사유로 운행 중 주유나 충전을 직접 수행하는 경우, 타운카 고객센터로 해당 영수증을 증빙해 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타운카 이용 시 자동차보험은 어떻게 되나요?
faq arrow

타운카에서는 캐롯손해보험과 함께 '타운카 전용 자동차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운카 이용 중에 주유나 충전은 직접 해야되나요?
faq arrow

타운카의 차량은 연료가 충분한 상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유나 충전은 직접 수행하지 않는 게 원칙입니다.
만일 부득이한 사유로 운행 중 주유나 충전을 직접 수행하는 경우
타운카 고객센터로 해당 영수증을 증빙해 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타운카 이용 중에 하이패스 결제는 어떻게 지불하나요?
faq arrow

차량 운행 중에 유료 도로를 이용하시려면,
1) 유저 본인의 하이패스 카드를 삽입하거나
2) 통행료를 직접 결제하셔야 합니다.

타운카 이용 중에 신호(속도) 위반, 주차 위반을 한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arrow

타운카 이용 중에 범칙금, 과태료의 납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고지서 확인 후 후불 처리됩니다.
만약 이용 중에 범칙금, 과태료의 발생을 인지하는 경우, 타운카 고객센터(1833-4155)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타운카 대여 결제 후, 추가요금이 있나요?
faq arrow

추가요금은 이웃님이 주행한 거리 만큼의 주행요금이 있습니다. 해당 요금은 반납 후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타운카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faq arrow

타운카 이용 요금은 대여 예약 시
1) 대여료와 보험료는 선결제로 이루어지며
2) 주행요금은 차량 반납 완료 후, 등록한 카드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픽업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faq arrow

예약 시 설정한 픽업 시간은 변경이 어렵습니다. 만약 변경이 필요한 경우 예약 취소 후 재 예약을 해주세요.
취소의 경우는 시점에 따라 위약금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반납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faq arrow

예약 시 설정한 반납 시간은 변경이 어렵습니다.
만약 변경이 필요한 경우 타운카 APP 채팅을 통해 오너와 반납 시간을 협의해 주시면 됩니다.

타운카를 통해 대여한 차량을 동승자가 운전할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를 통해 대여한 자동차는 대여를 요청한 유저 본인만 운전할 수 있습니다.
동승자를 포함한 제3자의 운행은 금지되어 있으며, 제3자 운전 중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타운카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운카 이용 중에 사고가 발생하면 어떡하죠?
faq arrow

타운카 이용 중 사고 발생 시 타운카 고객센터(1833-1455)로 즉시 접수하여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픽업/반납 장소를 변경할 수 있나요?
faq arrow

픽업/반납 장소는 이웃님이 대여한 차량이 있는 주차장으로 가야 함이 원칙입니다.
픽업 시 불가피한 상황이 생긴다면, 오너와 채팅을 통해 픽업 장소를 조율 해 볼 수 있습니다.
단, 반납 장소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타운카는 24시간 운행해도 되나요?
faq arrow

타운카 이용 시간은 당일 6시부터 23시 55분까지입니다. 해당 시간대 외 차량 운행은 불가합니다.

픽업 시 대여 차량에 경고등이 떠있는데 운행해도 되나요?
faq arrow

이웃님의 안전을 위해서 차량 경고등 발견 시 픽업을 멈춰주셔야 됩니다.
타운카 고객센터(1833-4155)로 즉시 접수하여 주시면 빠르게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꼭 사진을 찍어야 하나요?
faq arrow

픽업/반납 시, 차량 사진을 찍는 것은 원칙입니다.
너무 멀리서 찍거나 흔들리거나 식별 불가한 사진은 정확한 확인이 힘들 수 있으니 성실한 촬영 부탁드립니다.

타운카 주행 중에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arrow

타운카 주행 중 차량에 경고등, 소음 등 문제가 생길 시 이웃님의 안전을 위해 운행을 멈춰주셔야 됩니다.
타운카 고객센터(1833-4155)로 즉시 접수하여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타운카 예약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faq arrow

취소 시점에 따라 위약금은 차등 부과됩니다.
① 대여 시작까지 24시간 이상 남았을 때에는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② 대여 시작까지 12시간 이상 24시간 미만은 이용요금 결제액의 10%
③ 대여 시작까지 1시간 이상 12시간 미만은 이용요금 결제액의 30%
④ 대여 시작까지 1시간 미만은 취소 불가입니다.

타운카 예약을 취소하면 대여금 환불되는 기간이 궁금해요
faq arrow

이웃님이 사용하신 카드사 정책에 따라 당일 혹은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설정한 시간보다 일찍 반납하는 경우 남은 시간에 대해 환불받을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는 시간별 요금제가 아닌 일자별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시 설정한 반납 시간보다 더 일찍 반납하여도 환불 또는 부분 환불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