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카 서비스 이용 조건을 알려주세요.
faq arrow

1) 경기도 하남시, 남양주시, 구리시 거주
2) 만 26세 이상, 70세 이하
3) 대한민국 운전면허 취득 2년 이상

서비스 이용 가능 지역이 궁금해요!
faq arrow

현재 타운카는 경기 동부(하남, 구리, 남양주)에서 이용 가능합니다.
타 지역 분들도 회원 가입하시면 지역 확장 시 가장 먼저 알려드립니다.
전국 모든 지역에서 타운카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타운카 가입 시 인증서 오류라고 떠요.
faq arrow

타운카는 카카오 인증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가입하실 수 있어요.
혹시 인증관련 오류가 발생하면, 아래 링크를 통해 '정부24' 회원 가입을 완료해주세요.
정부부 24 홈페이지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타운카 고객센터(1833-4155)로 연락주세요.
신속하게 해결해 드릴겠습니다.

운전면허증 취득 2년 미만도 대여할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대한민국 운전면허증 취득 2년 이상의 자격요건이 필요합니다.
※ 면허증 재발급 등의 사유로 발급 일자 확인이 어려우실 경우 '운전 경력증명서'를 준비해 주세요.

주소는 어떤 서류로 인증하나요?
faq arrow

번거로운 서류나 절차는 NO, 카카오 인증으로 더 쉽고 간편하게! 단 1분이면 가입 완료됩니다.

타운카 이용 시 자동차보험은 어떻게 되나요?
faq arrow

타운카에서는 차주와 대여 고객을 위한 별도의 '타운카 전용 자동차보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심하고 이용하세요!

타운카 이용 중에 하이패스 결제는 어떻게 지불하나요?
faq arrow

타운카의 모든 차량에는 하이패스 단말기와 카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웃님께서 이용하신 하이패스 요금은 반납 후 주행 요금과 함께 자동 후불 결제됩니다.
※ 한국도로공사 내역 확인 시점에 따라 주행 요금과 별도로 후불 결제될 수 있습니다.

타운카 이용 중에 신호(속도) 위반, 주차 위반을 한 것 같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arrow

타운카 이용 중에 범칙금, 과태료의 납부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고지서 확인 후 후불 처리됩니다.
만약 이용 중에 범칙금, 과태료의 발생을 인지하는 경우, 타운카 고객센터(1833-4155)에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타운카 대여 결제 후, 추가요금이 있나요?
faq arrow

추가요금은 이웃님이 주행한 거리 만큼의 주행요금이 있습니다. 해당 요금은 반납 후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타운카 이용 요금은 어떻게 되나요?
faq arrow

타운카 이용 요금은 대여 예약 시
1) 대여료와 보험료는 선결제로 이루어지며
2) 주행요금은 차량 반납 완료 후, 등록한 카드로 결제가 진행됩니다.

타운카 이용 중 주유 또는 충전이 필요할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faq arrow

타운카의 차량은 연료가 충분한 상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유나 충전은 직접 수행하지 않는 게 원칙입니다.만일 부득이한 사유로 운행 중 주유나 충전을 직접 수행하는 경우, 타운카 고객센터로 해당 영수증을 증빙해 주시면 확인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픽업 전, 픽업/반납 시간을 변경할 수 있나요?
faq arrow

네, 가능합니다.
예약 완료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용 시간 변경이 필요한 경우,
① 픽업 시간 기준 24시간 이전까지 변경이 가능하며
② 예약일 전날 오후 3시까지 변경하셔야 됩니다.

단, 이용 시간 변경은 예약 건당 1회만 가능!
위 조건에 부적합 시 기존 예약 취소 후 재예약이 필요하며 취소 수수료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캐롯 퍼아워 보험 가입 완료 후에는 시간 변경이 불가한 점 유의해 주세요.

타운카를 통해 대여한 차량을 동승자가 운전할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를 통해 대여한 자동차는 대여를 요청한 유저 본인만 운전할 수 있습니다.
동승자를 포함한 제3자의 운행은 금지되어 있으며, 제3자 운전 중에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타운카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타운카 이용 중에 사고가 발생하면 어떡하죠?
faq arrow

타운카 이용 중 사고 발생 시 타운카 고객센터(1833-1455)로 즉시 접수하여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픽업/반납 장소를 변경할 수 있나요?
faq arrow

픽업/반납 장소는 이웃님의 아파트 주차장에서 진행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장소 변경 필요 시에는 타운카 고객센터 1833-4155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타운카는 24시간 운행해도 되나요?
faq arrow

타운카 이용 시간은 당일 6시부터 23시 55분까지입니다. 해당 시간대 외 차량 운행은 불가합니다.

픽업 시 대여 차량에 경고등이 떠있는데 운행해도 되나요?
faq arrow

이웃님의 안전을 위해서 차량 경고등 발견 시 픽업을 멈춰주셔야 됩니다.
타운카 고객센터(1833-4155)로 즉시 접수하여 주시면 빠르게 확인 후 도와드리겠습니다.

타운카 주행 중에 차량에 문제가 생기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faq arrow

타운카 주행 중 차량에 경고등, 소음 등 문제가 생길 시 이웃님의 안전을 위해 운행을 멈춰주셔야 됩니다.
타운카 고객센터(1833-4155)로 즉시 접수하여 주시면 빠르게 도와드리겠습니다.

타운카 예약 취소 시 위약금이 발생하나요?
faq arrow

취소 시점에 따라 위약금은 차등 부과됩니다.
① 대여 시작까지 24시간 이상 남았을 때에는 취소수수료가 없습니다.
② 대여 시작까지 12시간 이상 24시간 미만은 이용요금 결제액의 10%
③ 대여 시작까지 1시간 이상 12시간 미만은 이용요금 결제액의 30%
④ 대여 시작까지 1시간 미만은 취소 불가입니다.

타운카 예약을 취소하면 대여금 환불되는 기간이 궁금해요
faq arrow

이웃님이 사용하신 카드사 정책에 따라 당일 혹은 시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예약 시 설정한 시간보다 일찍 반납하는 경우 남은 시간에 대해 환불받을 수 있나요?
faq arrow

타운카는 시간별 요금제가 아닌 일자별 요금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약 시 설정한 반납 시간보다 더 일찍 반납하여도 환불 또는 부분 환불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