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약 시간 변경/연장

➡️ '우리 집에서 타기' 시간 변경 방법➡️ '직접가서 타기' 시간 변경 방법➡️ 대여 시간 연장 요청 방법

우리 집에서 타기
시간 변경

1.
차주님의 사정에 따라 거절될 수 있으니, 변경 요청 전, 차주님께 채팅을 보내 미리 협의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요!*차주님의 스케줄 변경이 필요하므로 픽업 시간 2시간 전까지만 요청이 가능해요.
2.
이용 시간 변경하기를 누르면 해당 차량의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이 가능한 날짜와, 해당 날짜에서 가능한 시간이 나와요.
3.
변경하려는 날짜와 시간대로 설정하면 변동 금액이 보여요.
4.
변경 요청과 동시에 결제가 이루어지며 차액의 부분 결제(또는 취소)가 아닌 전체 재결제가 이루어지며 요청이 승인된다면 기존 결제 금액을 전체 취소하고, 요청이 거절된다면 변경 요청 결제 금액을 전체 취소해요.*기존 결제 금액과 변경 결제 금액이 같아도 날짜나 시간이 바뀐 경우라면 변동 금액으로 보고 전체 재결제를 진행해요.
5.
변경 요청을 보냈어요. 차주님께서 보시고 승인 또는 거절로 답변을 주실 거예요.

직접가서 타기
시간 변경

1.
차주님의 사정에 따라 거절될 수 있으니, 변경 요청 전, 차주님께 채팅을 보내 미리 협의하여 진행하는 것을 추천해요!*직접 가서 타기로 예약하신 경우 픽업 시간 30분 전까지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을 하실 수 있어요.
2.
이용 시간 변경하기를 누르면 해당 차량의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이 가능한 날짜와, 해당 날짜에서 가능한 시간이 나와요.
3.
변경하려는 날짜와 시간대로 설정하면 변동 금액이 보여요.
4.
변경 요청과 동시에 결제가 이루어지며 차액의 부분 결제(또는 취소)가 아닌 전체 재결제가 이루어지며 요청이 승인된다면 기존 결제 금액을 전체 취소하고, 요청이 거절된다면 변경 요청 결제 금액을 전체 취소해요.*기존 결제 금액과 변경 결제 금액이 같아도 날짜나 시간이 바뀐 경우라면 변동 금액으로 보고 전체 재결제를 진행해요.
5.
변경 요청을 보냈어요. 차주님께서 보시고 승인 또는 거절로 답변을 주실 거예요.

이용 시간 변경 요청 시 꼭 확인해야할 사항!

변경 요청 전 알아두기!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은 픽업 전에만 가능하며, 내가 예약한 차량이 변경하고자 하는 날짜와 시간에 다른 이웃님의 예약건이 없을 때만 요청이 가능해요.
대여 종류에 따라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을 보낼 수 있는 시간은 제한되어 있으며, 차주님의 사정에 따라 요청이 거절될 수 있음을 반드시 숙지해 주세요.
tip. 차주님께 채팅으로 협의 후,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을 드리는 것을 추천해요!

캐롯 보험인 경우 꼭 해야할 일!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이 승인되었다면, 캐롯 보험이 적용된 차량의 경우 이전에 가입한 캐롯 보험을 취소하고, 새로 발송된 캐롯 보험에 가입해주셔야 해요!!
*이전에 받은 캐롯 보험에 가입 전이라면, 이전 보험을 무시하고 새로 발송된 캐롯 보험에 가입하셔야 해요! 반드시 보험 보장 시간을 확인하고 가입하세요!

제 스케줄이 변경되었는데 이용 시간 변경 요청을 하지 못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아쉽지만 예약을 취소하시고 재예약을 진행해 주세요. 타운카는 차량을 빌려주는 이웃인 차주님의 스케줄 또한 중요하며, 이웃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서비스되기 때문에 기존의 예약 시간을 최대한 지켜주시기를 부탁드려요!

대여 시간
연장 요청

1.
연장 요청하기를 누르면 연장 가능한 시간대를 볼 수 있어요. 연장하고 싶은 시간까지 설정해 주세요.*연장이 가능한 시간대는 차량 스케줄 바에서 바로 볼 수 있어요!
2.
시간을 설정하면 결제해야 할 금액이 표시돼요.
3.
연장 요청 시 결제가 이루어지며 추가 금액만 결제돼요.
4.
연장 요청을 보냈어요. 차주님께서 보시고 승인 또는 거절로 답변을 주실 거예요.*기존 결제 금액과 변경 결제 금액이 같아도 날짜나 시간이 바뀐 경우라면 변동 금액으로 보고 전체 재결제를 진행해요.

이용(반납) 시간 연장 요청 시 꼭 확인해야할 사항!

변경 요청 전 알아두기!
이용 시간 연장 요청은 주행 후 반납 시간 연장을 원할 때 요청해 주세요! (반납 시간을 당기는 요청은 할 수 없어요.) 내가 주행 중인 차량이 이후 시간에 다른 이웃님의 예약건이 없을 때만 요청이 가능해요.

변경 요청이 가능한 시간과 연장 가능한 최대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이용 시간 연장 요청은 기존 반납 시간 직전까지 가능해요. 연장요청 시 최대로 설정 가능한 시간은 반납 당일 밤 11시 50분 (23시 50분)까지예요.

왜 밤 11시 50분 (23시 50분)까지만 설정이 가능한가요? 새벽이나 다음날 아침에 반납할 수는 없나요?
타운카는 이웃 간의 예의와 생활 리듬을 중요시해요. 일반적인 취침시간대인 새벽에 반납을 한다면 이웃인 차주님들의 생활에 지장이 있을 수 있고, 부르기를 이용하는 경우, 새벽 시간에는 부르기 수행을 하시기 힘들 수 있어요.

반납 시간을 넘기는 경우 어떻게 되나요?

1.
보험 보장 시간이 만료되어, 사고 시 보험을 보장받지 못하게 됩니다. 앱 또는 알림톡을 통해 긴급 보험에 가입해 주세요.*긴급 보험은 예정된 반납 시간부터 다음날 오전 06시까지 보장되는 보험입니다.
2.
미반납 패널티가 발생해요.
* 앱 > 반납 버튼 클릭 > 반납 진행 완료 전까지 시간당 지속적으로 발생
3.
미반납 패널티는 24시 이후가 되면 추가 패널티 요금이 추가로 부과 될 수 있어요.
*만약, 보험 가입을 하지 않은 상태가 장시간 이어질 경우 차량 운행을 강제 중단하고 타운카 긴급 출동을 통해 차량을 견인시킬 수 있어요. 이 경우 견인 비용이 사후 청구 돼요.
함께 알아두면 좋은 정보
• 직접 가서 타기 알아보기• 앱(App) 키 이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