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간 차량 공유 플랫폼 ‘타운카’ 를 운영하는 (주)타운즈(대표 정종규, 최윤진)가 ‘2023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Digital Innovation Award)’ 에서 과기정통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ㅣ
차량 등록 조건 완화 및 서비스 가능 지역 확대 경기도 전역 서비스 확장을 위한 공유 차량 차주 모집 유휴차량 활용을 통한 공유 경제의 가치 실현 기대
재택근무가 늘면서 자차를 이용하는 날이 부쩍 줄어드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유휴 차량을 이용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개인 간 차량 공유, 어떤 건지 엄하은 기자가 알아봤습니다.
차량 소유자, 유휴 차량 등록으로 수익 창출 가능 신뢰할 수 있는 근처 이웃 매칭∙∙∙픽업∙반납 편의성 향상 경기 전역으로 서비스 확대 승인받아∙∙∙프로덕트 고도화 예정
지역 기반 공유경제 플랫폼社인 타운즈의 첫 번째 공유 서비스 ‘타운카’는 국내 유일의 개인 간(P2P) 카셰어링 서비스로, 2021년 ICT 규제 샌드박스 실증특례에 지정됐다. 타운카는 개인이 소유한 유휴 차량을 공유함으로써 동네 이웃들에게는 이동의 편리함을 제공하고 차주는 수익을 얻는 차량 공유 플랫폼으로, 현재 경기 동부 지역(하남·남양주·구리시)에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