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간 차량 공유 플랫폼 ‘타운카’를 운영하는 ㈜타운즈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의 다양한 지원을 통해 빠르게 성장 중인 스타트업이다.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P2P 차량 공유 서비스를 실현했으며, 30억 원 규모의 투자유치에도 성공한 (주)타운즈 최윤진 공동대표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ㅣ
개인 간 차량 공유 플랫폼 타운카를 운영하는 ㈜타운즈가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타운즈는 타운카를 통해 경기도민을 비롯한 다양한 이용자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받았다.
개인 차량 공유 플랫폼 '타운카'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타운즈의 정종규, 최윤진 공동 대표가 서울시의회 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타운즈의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유휴 차량을 공유함으로써 교통 및 주차 문제 해결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수여됐다.
같은 아파트 단지에 사는 이웃과 차량을 공유하는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있다. 정부 규제 완화, 기업 투자로 이용자가 늘어나는 추세다.
㈜타운즈는 P2P 카셰어링을 통해 이동의 자유를 만들어간다. 나아가 ‘오래 살기 좋은 우리 동네를 만들자’라는 미션 아래 ‘이웃 간 카셰어링’ 서비스를 선보이며 실현한 이웃-개인 간 공유경제는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균형 있는 이동권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